작성자

해직 교사를 부당하게 특별채용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조 교육감은 항소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재판장 박정제)는 27...

윤석열 대통령이 국가정보원의 대공수사권 이관 재검토를 시사한 가운데, 시민사회단체들은 “국정원 개혁 거부는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에 대한 도전”이라며 철회를 촉구했다.
국정원감시네트워크는&nbs...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안철수 의원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는 조사 결과가 27일 나왔다. 불출마를 공식화한 나 전 의원 지지율 상당 부분을 안 의원이 흡수한 것으로 해석된다.
여론조사 전문기...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연일 ‘난방비 폭탄’에 대한 정부 대책을 요구하는 가운데, 정부는 취약계층 160만 가구에 난방비를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다. 여당인 국민의힘도 다음 주 당정협의를 열어 에너지 바우처 지급 확...

유인태 국회 전 사무총장은 26일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이 차기 당대표 선거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자신을 ‘솔로몬 재판의 진짜 엄마’에 비유한 것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불쾌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인태 ...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1년이 지났지만 중대재해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건설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제대로 적용된 적이 없다고 밝혔다.
민주노총 건설노조는 25일 오전 서울 강남구 대한건설협회 앞에...
우리금융지주의 유력 차기 회장 후보로 임종룡 전 금융위원장이 이름을 올리면서 ‘관치금융’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우리금융노동조합협의회는 25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노동조합법 2조 개정안에 대해 우리 국민 10명 중 7명이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회 계류 중인 노조법2조는 사용자와 노동자의 개념을 확대해 하청노동자의 노동조건에 실질적인...

난방비 등 공공요금과 물가 인상 문제가 설 연휴 기간 민심의 중요한 의제로 떠오르자,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 등이 난방비 급증 문제를 놓고 책임 공방을 벌이고 있다.
국민의힘은 난방비 인상 등의 문제...